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험금 58억, 의문의 쑥떡죽음 레전드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4월 18일 어제 방영된
그것이 알고싶다 1211회  레전드 사건인
보험금 58억을 둘러싼 엄마의 
수상한 죽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인을 알아보니 단순히 쑥떡을 먹다가
목에 걸려서 죽었다고 하는데요,
뭐가 석연찮은 냄새가 풍기는 이 사건의
전말에 대해 정보를 풀어드리겠습니다



사건의 시작은 홀로 쓸쓸히 민속주점을 운영하던
고 김경숙씨의 죽음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힘든 생활 속에서 주변 상인들에게 
돈을 빌려가며 가게를 운영하다가 
고 김경숙씨의 죽음을 처음 접했을땐, 
주변의 반응은 그저 고독사라고 
생각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고 김경숙씨의 죽음 뒤에 
보험금 58억이 있다는 사실이 들어나고
연속극에서나 볼 법한 쑥떡을 먹고 죽었다는
팩트가 드러나자 주변인물들과 가족들은
이에 의문을 품고 이를 그것이 알고싶다가
조사에 나서면서 이번회가 방영된 것입니다


이번 그것이 알고싶다가 방영되면서 보험금을
수령할 자격을 일단 가지고 있는 고 김경숙씨의
친구가족은 이번회에 대해 방송중지 소송을 
진행하고 있는상태라고 하니 정말 이번회 역시
레전드입니다

이 사건의 쟁점은 바로 왜 죽음 엄마가
자신의 딸이나 식구가 아닌 친구의 가족에게
보험금 수령을 하게 했는지인데요,
지금부터 그 진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고 김경숙씨의 친구를 A라고 하겠습니다
A씨는 고 김경숙씨의 친언니의 진술에 의하면
중학생때부터 친하던 친구하고 하는데요,
대뜸 고 김경숙씨가 사망하기 1년전, 
자신의 친구 가족으로 양녀 입양을 가더니
12개의 보험사에서 17개의 보험상품에 
가입한 사실이 드러나 그것이 알고싶다를 본
시청자들은 충격적이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더 수상한 점은 고 김경숙씨의 친구 
A씨의 가족중 전직 보험설계사가 3명이나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상황이 이러다 보니 상식적으로
생각했을때는 치밀하게 계획된 자살이 아닌
오히려 살인이 아닐까 하는 
의혹이 드는것도 사실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다시보기를 통해 보면
A씨의 가족은 이점에 대해 상당히 공격적인
태도로 나오는 상태이며, 그것이 알고싶다의
취재속에서 별로 협조적이지 않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오래전에 이별한 
엄마의 소식을 듣고 그 죽음을
쫓은 딸과 친언니는 
단지 억울한 죽음만 아니었으면
좋겠다며 이 사건의 전말을 그것이 알고싶다와
함께 협조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자신의 친동생 혹은 엄마의 죽음을 가족임에도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은 분명 말하지 않아도
큰 고통일껍니다

하지만 보험업계의 입장은 고 김경숙씨가
직접 보험을 가입했고 이에 대한 수령을
친구측으로 돌려놓은 상태에서 사망했다면
일단 칼자루는 A씨의 가족이 쥐고 있으니
소송을 해도 승소할 가능성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이 사건이 
정말 우연히 고 김경숙씨가 쑥떡을 먹다가
목에 걸려 사망했을때의 이야기이기에 
뭔가 석연찮은 점이 많은 사건일수록
그 사실이 밝혀지면 58억 이라는
엄청난 사망 보험금 또한 무효
된다고 합니다



사실 저도 1211회 레전드 그것이 알고싶다를 
시청하면서 과연 누구의 말이 맞을지
판단히 잘 서지는 않았지만
그것이 알고싶다는 A씨의 수상한 움직임에 
포커스를 두고 추적을 한 만큼 최대한 
이사건의 끝이 어떻게 되는지 
지켜보려고 합니다 


돈 앞에서는 친구도 부모도 없는 세상

이라고 하지만

그말을 그냥 말로만 들었지,
이렇게 현실로 나타날지는 몰랐기에
이글을 적는 저도 많이 당황스러운 상태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가 이번회를 방영하면서
겪었을 소송의 스트레스를 받을 생각을 하니
안타깝고 또 부디 진실이 밝혀져 죄를 지었다면
정당하게 그 죗값을 모두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이번 

그것이 알고싶다의 정리를 끝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항상 여러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세상의 이슈를

반박자 빠르게 전해드리는 

펜타미넘이 되겠습니다


2020/04/17 - [분류 전체보기] - 궁금한 이야기y 과자공장 오리온의 수상한 죽음 서지현

2020/04/14 - [분류 전체보기] - 신흥종교 신천지, 이만희는 어떻게 교주가 되었을까?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2020/04/05 - [분류 전체보기] -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벗방 카르텔의 진실 재방송

2020/04/04 - [분류 전체보기] - 그것이 알고싶다 1209회 레전드 450억 군포살인사건의 진실